뉴스

뮤직

에이티즈 종호 "정규 앨범에 솔로곡 수록, 책임감 갖고 참여…영광"

  • 에디터 하나영
    • 기사

    입력 : 2023.12.01 12:00

    에이티즈 기자간담회 / 사진: KQ엔터테인먼트 제공
    에이티즈 기자간담회 / 사진: KQ엔터테인먼트 제공

    에이티즈 종호가 정규 앨범에 솔로곡을 수록한다.


    1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호텔 비욘드 더 글래스홀에서는 정규 2집 'THE WORLD EP. FIN: WILL'(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: 윌)을 발매하는 에이티즈(ATEEZ)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.


    이번 앨범에는 홍중과 성화의 케미가 만들어낸 폭발적 에너지를 보여주는 'MATZ', 여상, 산, 우영 세 멤버의 거부할 수 없는 매혹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'IT's You', 민기와 윤호가 직접 작사, 작곡까지 주도해 20대 청춘의 아픔을 그려낸 'Youth' 등 유닛곡과 종호의 독보적 보컬이 돋보이는 솔로곡 'Everything'을 포함해 총 12개 트랙이 수록된다.


    특히 유일하게 솔로곡을 수록하게 된 종호는 "OST를 통해 솔로곡을 낸 적은 있지만, 앨범 안에 솔로곡을 내는 것은 처음이라 설레면서 한편으로는 긴장도 됐다. 특히 에이티즈 정규 앨범에 들어가는 솔로인 만큼, 굉장한 책임감을 갖고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"라고 소감을 전했다.


    종호는 작사에도 참여하는 등 앨범 작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. 이에 대해 "저희 여덟명 모두가 다 작사에 참여했는데, 저 역시도 처음 작사를 하는 터라 어떻게 써내려가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다. 혼자 비 오는 날 한강에 가서 경치를 보며 곡을 쓰기도 했는데, 다양한 의미를 담으려고 노력을 했다"라고 돌아봤다.


    이어 "제 곡 자체는 제목이 'Everything'인데 그 전부라는 단어가 누군가에게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생각하며 가사를 쓰게 되니까 추억을 회상할 수도 있고, 좋았던 기억이고 경험이 된 것 같다"라고 답했다.


    한편 에이티즈 정규 2집 'THE WORLD EP. FIN: WILL'은 오늘(1일) 오후 2시 발매된다.

    • Copyrights ⓒ 픽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